경영 컨설팅업체 무늬랩스의 김일겸 대표는 디지털 기술과 인간 중심 조직문화의 결합을 추구한다. 김 대표는 “최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구성원의 경험을 케어하고 휴먼 터치를 강화하는 기업이 늘었다”며 “일에 대한 관점이 다양화되면서 구성원 개개인에게 깊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영방식을 선호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년 10월 23일
직원은 새로운 소비자이다. 기업 성장을 가속화하려면 직원의 업무 생산성과 복리후생에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 이는 기업이 구성원의 요구 사항을 더욱 세밀하게 이해하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해야 함을 의미한다.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인...
기업 경영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고 실행할 때 핵심 성공 요소는 무엇이며, 이를 인간 중심적 관점에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게이미피케이션의 핵심 성공 요소 게이미피케이션의 구성 요소는 다른 말로 작동 원리라고 할 수 있으며, 크게...
최근 디지털전환 및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고객마케팅뿐만 아니라 교육, 채용 등 전 범위로 확장되고 있다. ▎나이키 런클럽 앱은 디지털 환경에서의 흥미로운 고객 경험을 강화한 대표적인 사례다. /...
2021년 12월 23일
무늬랩스 김일겸 대표는 2021 포브스코리아 CEO포럼에서 '디지털 시대 조직문화 혁신 어떻게?'라는 주제로 새로운 경영 환경에서 조직문화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였습니다. 언택트, 디지털 시대로 달라진 시장 환경에...
2021년 12월 17일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12월 1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제 1회 [국제게임화컨퍼런스]에 저희 무늬랩스 김일겸 대표가 ‘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이라는 주제로 게임화 확장 사례 및 시사점을 공유하였습니다(Day 2). 강연을 통해...
2021년 12월 13일
Digital Transformation(DX)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 Microsoft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는 향후 10년의 디지털 전환이 지난 40년의 그것보다 더 빠르게...
2023년 1월 27일
일하는 방식의 변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 DT 관점의 일하는 방식 전환 사례로 보는 변화 가이드 이제 디지털 전환은 새로운 흐름이라기보다는 준비된 기업이라면 당연히 갖추어야 하는 조건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 역시...
2021년 7월 30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라고 하면 기업의 이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 정도로 오해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은 것 같은데요, 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은 사실 기술이 아닌 문화입니다. 디지털 업무 환경에 맞는 강력한 디지털...
맥킨지가 발표한 “Unlocking Success in Digital Transformations”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전략의 성공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가 전통적 조직문화라고 합니다. 이 조사에서는 디지털 혁신을 저해하는 3가지...
2021년 8월 2일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조직의 일하는 방식은 ①의사소통, ②의사결정, ③업무실행 및 협업이라는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① 다양한 Data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질문하고 답하며 구성원들 간 효율적인 방법으로...
2021년 7월 27일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한 장소에 모이는 대규모 워크샵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무늬랩스에서는 비대면 형태로 수행할 수 있는 Digital Design Thinking 워크샵을...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변화의 방향을 수립하는 것은 모든 변화관리의 시작이자 핵심이 됩니다. 올바른 Direction(변화의 방향)을 수립했을 때, 모든 실행과 추진의 과정들은 우선순위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