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ur Insights

Featured Insights

image_edited_edited.jpg

실제로 Copilot을 도입한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했을까?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직접 적정성을 검토하고 도입을 준비한 기업도 있지만, 'Copilot for M365 Assessment'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업무용 AI를 도입한 기업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Assessment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는 도입 검토 기간을 단 4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Articles

Articles

2023년 6월 23일

[인간과 일]‘선(先)취업- 후(後)의미부여’ 시대의 종언

김 대표는 “최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구성원의 경험을 케어하고 휴먼 터치를 강화하는 기업이 늘었다”며 “일에 대한 관점이 다양화되면서 구성원 개개인에게 깊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영방식을 선호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년 10월 23일

[포브스코리아] 인사관리의 필승 전략, 구성원 경험(EX) 재설계(2) (포브스코리아 2022년 5월 기고문)

직원은 새로운 소비자이다. 기업 성장을 가속화하려면 직원의 업무 생산성과 복리후생에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 이는 기업이 구성원의 요구 사항을 더욱 세밀하게 이해하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해야 함을 의미한다.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인...

2022년 10월 23일

[포브스코리아] 기업 경영의 새로운 바람, 게이미피케이션(2) (포브스코리아 2022년 3월 기고문)

기업 경영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고 실행할 때 핵심 성공 요소는 무엇이며, 이를 인간 중심적 관점에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게이미피케이션의 핵심 성공 요소 게이미피케이션의 구성 요소는 다른 말로 작동 원리라고 할 수 있으며, 크게...

insight

Insights

2024년 5월 22일

[세미나 현장 스케치 2편] Copilot 도입으로 달라진 일하는 방식 : 사례와 전략

[세미나 현장 스케치 1편] 기업의 새로운 도전 :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와 Copilot 도입 전략 생성형 AI 도입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동향 Copilot 도입을 위한 기업의 접근 방법 [세미나 현장 스케치 2편] Copilot 도입으로...

2024년 5월 22일

[세미나 현장스케치 1편] 기업의 새로운 도전 :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와 Copilot 도입 전략

[세미나 현장 스케치 1편] 기업의 새로운 도전 :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와 Copilot 도입 전략 생성형 AI 도입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동향 Copilot 도입을 위한 기업의 접근 방법 [세미나 현장 스케치 2편] Copilot 도입으로...

2023년 12월 26일

실제로 Copilot을 도입한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했을까?

'Copilot for M365 Assessment'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업무용 AI를 도입한 기업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수 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는 도입 검토 기간을 단 4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무늬랩스more
business-man-sticking-adhesive-notes-glass-wall-office-discussting-with-team.jpg

무늬랩스가 어떻게 고객을 돕는지
알아보세요.

Recent Cases

Recent Cases

2024년 3월 29일

Copilot이 일으키는 새로운 변화, 스마트 워크 IT 로드쇼

Microsoft 365 Copilot을 통한 업무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 '공공 스마크 워크 IT 로드쇼'에서, 무늬랩스 김일겸 대표는 Copilot 같은 생성형 AI가 우리의 일하는 방식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021년 12월 23일

「디지털 시대 조직문화 혁신 어떻게?」 포브스코리아 CEO포럼 사례 소개

무늬랩스 김일겸 대표는 2021 포브스코리아 CEO포럼에서 '디지털 시대 조직문화 혁신 어떻게?'라는 주제로 새로운 경영 환경에서 조직문화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였습니다. 언택트, 디지털 시대로 달라진 시장 환경에...

2021년 12월 17일

[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 강연 사례 소개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12월 1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제 1회 [국제게임화컨퍼런스]에 저희 무늬랩스 김일겸 대표가 ‘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이라는 주제로 게임화 확장 사례 및 시사점을 공유하였습니다(Day 2). 강연을 통해...

Approach

Our Approach

2021년 8월 2일

[DARE to Change] 일하는 방식 3요소 및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조직의 일하는 방식은 ①의사소통, ②의사결정, ③업무실행 및 협업이라는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① 다양한 Data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질문하고 답하며 구성원들 간 효율적인 방법으로...

2021년 7월 27일

[DARE to Change] Digital Design Thinking 워크샵 소개 - 비대면 워크샵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한 장소에 모이는 대규모 워크샵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무늬랩스에서는 비대면 형태로 수행할 수 있는 Digital Design Thinking 워크샵을...

2021년 7월 27일

[DARE to Change] 변화의 방향 설정을 위한 Change Envisioning 워크샵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변화의 방향을 수립하는 것은 모든 변화관리의 시작이자 핵심이 됩니다. 올바른 Direction(변화의 방향)을 수립했을 때, 모든 실행과 추진의 과정들은 우선순위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지금 무늬랩스에 문의하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