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ur Insights

  • 작성자 사진MUNI LABS 무늬랩스

실제로 코파일럿을 도입한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했을까? - Copilot for M365 Assessment 프로그램


회사에 코파일럿(Copilot)을 도입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Copilot for M365를 실제로 도입한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했을까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직접 적정성을 검토하고 도입을 준비한 기업도 있지만,

'Copilot for M365 Assessment'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업무용 AI를 도입한 기업들도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Assessment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는 도입 검토 기간을 단 4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Copilot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입하는 방법

Copilot for M365 Assessment 프로그램은, 약 4주에 걸쳐 Copilot for M365 도입에 필요한 모든 영역을 빠짐없이 점검하고, 도입 준비를 위해 실행해야 할 과제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ll-in-One 프로그램입니다.

회사 내 업무 영역별로 M365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기술 및 정책 관점에서 코파일럿(Copilot)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와 보안 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는지 진단할 수 있습니다.


ⓒ Copyright MUNI LABS 2023

보통 M365 활용 성숙도를 진단하고 평가하는 과정만 해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데요,

무늬랩스는, 코파일럿(Copilot)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M365 활용과 관련해서 어떤 점을 개선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코파일럿 도입에 꼭 필요한 항목들로만 Compact하게 진단 항목을 구성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현재의 M365 활용 수준은 물론, Copilot 도입 및 활용과 관련해 어떤 방향으로 성숙도를 제고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술 및 정책에 대한 부분은 관련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의 도움 없이는 제대로 점검하기 어려운 부분인데요,

무늬랩스는 Microsoft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코파일럿 도입과 관련한 기술 및 정책 현황을 면밀히 진단하고, 대비가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제시하여, Copilot이 기업 내에 안전하게 정착하고 활용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Copilot for M365 Assessment Framework ⓒ Copyright MUNI LABS 2023


모든 진단 결과는 무늬랩스에서 자체 개발한 Copilot for M365 Assessment Framework에 따라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제공됩니다.

총 10개 영역에 대한 진단 결과를 성숙도 레벨에 따라 Lagging, Adapting, Mature, Best Practice 4가지 단계로 분류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기업은 각 영역에서 어느 정도로 준비되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고, 도입 준비 과정에서 어떤 영역에 집중해야 하는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Copilot Use Case와 실행 과제

Copilot for M365를 다양한 업무에 적용한 Use Cases


Copilot for M365 Assessment Program의 또 한 가지 포인트는 기업의 준비 상태를 단순히 진단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코파일럿(Copilot) 활용 방안과 도입 준비 방법에 대한 맞춤 컨설팅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먼저, 진단 결과에 기반해 Copilot for M365 도입으로 가장 혁신할 수 있는 영역은 어디인지, 도입 후 사내에서 누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업무 상황별 시나리오 형태로 제시해 드립니다. 각 시나리오에서는 현재의 업무 진행 방식(As-is)과 코파일럿 활용을 통해 바뀔 수 있는 새로운 업무 흐름(To-be)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기업 입장에서 코파일럿을 도입했을 때의 효과와 구성원들이 얻게 될 Benefit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파일럿(Copilot)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당장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단계별 실행 과제를 기업의 현 상황에 맞게 제안해 드립니다. 실제로 무늬랩스의 Copilot for M365 Assessment 프로그램을 이용한 고객사 중에는, 약 4주라는 기간 내에 Copilot for M365 도입 효과 및 리스크를 예측하여 도입 여부를 확정하고, 프로그램에서 제공한 실행 과제 로드맵을 활용해 추진할 수행 과제들을 빠르게 도출한 사례도 있습니다.



Copilot for M365 Assessment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크게 '진단 - 방향 설정 - 실행 과제 수립'이라는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도입 환경 진단에서 맞춤형 Use Case와 사전 과제 도출까지 총 4주 동안 진행됩니다.



ⓒ Copyright MUNI LABS 2023

1.[진단] M365 활용 성숙도,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준비도 평가

'진단' 단계는 약 2주 동안 진행됩니다. 주로 M365 활용 성숙도와 보안 및 정책 준비도 진단을 위한 임직원 인터뷰와 내부 환경 조사가 진행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또한 기업의 기존 일하는 방식에서의 Pain Point와 개선 기회를 발견하고, 코파일럿 도입으로 인해 임직원들이 어떤 Benefit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분석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그 결과, 기업의 요구 사항과 목표에 맞는 맞춤형 Use Case 시나리오가 도출되어, 기업은 실제 Copilot 도입 후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예상할 수 있게 됩니다.

2. [방향 설정] 중점 개선 기회 영역 도출 및 사전 과제 리스트 도출

'방향 설정' 단계는 약 1~2주 동안 진행됩니다. '진단' 단계에서 도출된 M365 활용 성숙도와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준비도를 고려하여, 중점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 영역과 개선에 필요한 과제 리스트를 도출합니다. 과제 리스트를 도출한 뒤에는 기업의 상황에 맞게 중요도와 시급성을 평가하여, 어떤 과제들이 선행되어야 하는지 실행 우선순위를 정하는 과정이 이어집니다.

3. [실행 과제 수립] 필수 사전 과제 상세화

마지막으로 '실행 과제 수립' 단계는 약 1주 동안 진행됩니다. 기업의 현재 상태와 목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방향 설정' 단계에서 도출한 필수 사전 과제를 구체화하는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이 단계의 결과로 단기적, 중·장기적으로 어떤 과제들이 어떠한 범위에서 시행되어야 하는지와 실행 단계별 기대 효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4주 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Copilot for M365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과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또 최상의 정착 및 확산 전략을 기반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기적 과업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는 어떤 과제들이 시행되어야 하는지 정리할 수 있습니다.



Copilot for M365 Assessment Program으로 얻어 갈 수 있는 것

AI로 생성한 이미지 ⓒ Copyright MUNI LABS 2023


기업이 Copilot for M365 Assessment Program을 통해 얻어 갈 수 있는 것은 크게 5가지입니다.

1. M365 활용 성숙도 파악

M365 Maturity Model을 활용하여, 코파일럿 도입과 관련된 M365 활용 성숙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 받을 수 있습니다.

2.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환경 준비도에 대한 전문적 진단 결과 확인

자체 개발한 Copilot for M365 Maturity Framework를 통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준비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기본 시스템 환경 점검

Copilot for M365가 구동될 수 있는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있는지, 어떻게 보강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기업 맞춤형 Copilot for M365 Use Case Scenarios

코파일럿(Copilot) 도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Use Case를 통해 코파일럿 도입 효과와 임직원 Benefit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5. 기업 맞춤형 과제 정의서

Copilot for M365 도입을 위해 가장 먼저, 또 장기적으로 어떤 과제들을 수행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도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All-in-One 프로그램을 통해 Copilot을 도입하기 전 체크해야 할 리스트 5가지를 한 번에 확인하고, 모든 결과물을 프로그램 시작 후 4주 내에 얻어 갈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Copilot) 도입을 고민하고 계시거나 Copilot for M365 Assessment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무늬랩스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조회수 33회

Comments


bottom of page